상단여백
HOME 연재종료
앱소개
군산대언론사 | 승인 2015.04.08 |(0호)

<문서 수정을 손 안에서 - 폴라리스 오피스>

   
 
오늘 발표할 레포트를 수정해야 할 때, 그러나 근처에 컴퓨터가 없을 때 이 앱이 있다면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핸드폰에 문서를 옮기고 이 앱을 사용하면 마우스가 손으로 바뀌었다는 점을 빼고는 간단하게 문서를 수정할 수 있다. 수정한 문서는 메일이나 블루투스로 빠르게 전송도 가능하고 문서파일을 PDF파일로 간편하게 변환할 수도 있다.

기자 코멘트: 예전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온 앱이다. 같은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블루투스를 통해 앱 자체에서 메신저도 가능하고 상의 후 수정할 내용을 찾기 기능을 빠르게 수정할 수도 있다. 파워포인트, 한컴오피스, MS워드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알맞은 수정프로그램을 따로 찾을 필요도 없다.

<대기 상황도 날씨처럼 - 오늘 공기>

   
 
이 앱은 사용 핸드폰의 위치를 파악해 그 지역의 오존 농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의 수치를 보여주고 해당 수치가 얼마나 문제 되는 것인지 이모티콘으로 간편하게 알려준다. 또 한 미세먼지의 실시간 이동경로를 보여주어 시간이 지날수록 상태가 호전될지 악화될지를 미리 알려줄 수 있다. 그리고 지금 미세먼지의 농도가 얼마나 위험한지,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간편하게 알려주기도 한다.

기자 코멘트: 이제 황사는 봄이 가진 전유물이 아니게 되었다. 날씨보다 더 중요하게 확인해야하는 미세먼지를 복잡한 수치가 아닌 간편한 이모티콘으로 설명해주어서 편리하다. 또 한 알람설정으로 아침 9시에 내가 있는 곳의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고, 다른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역시 빠르게 알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앱이다.

<재미있게 머리쓰는 법 - PEAK>

   
 
다른 두뇌개발형 앱과는 다르게 이 앱은 처음에 기억력, 언어구사력, 집중력, 위기대처능력에 대해 4단계 중 하나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매일 훈련하는 앱이다.
복잡하게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가벼운 미니게임으로 점수를 얻어 그 날의 목표점수를 채우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들지 않는다. 또 한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면 이 앱을 사용하는 친구가 어떤 점수를 기록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기자 코멘트: 한글화가 되지 않아 영어로만 진행해야하고, 페이스북이나 구글플러스의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가능하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앱을 사용하다보면 어느새 목표 점수를 향해 집중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영어도 이해하기 어려운편이 아니고 단순하지만 굉장한 효과가 나오는 효율성에 놀라게 되는 앱이다.

군산대언론사  webmaster@hwangryong.com

<저작권자 © 황룡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언론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  |  대표전화 : 063-469-425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장호
Copyright © 2011-2022 황룡닷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