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재종료
지금껏 잘못 알고 있던 상식들을 고쳐보자건강, 다이어트, 뷰티 잘못된 상식을 고쳐보는 시간
황초록 수습기자 | 승인 2016.01.01 |(0호)

병신년의 새아침이 밝았다! 지금 당신은 전 보다 나은 자신을 위해 온갖 계획들을 짜고 있을 것이다. 그 계획안에 건강, 운동, 뷰티 등 다양한 주제가 빼곡하고 이 많은 것들을 다 지킬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한 채 적어 내려갈 것이다. 하지만 계획을 세우기 전에 잘못된 상식을 먼저 고쳐야 실천하는 것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그렇다면 이 퀴즈를 풀어보며 지금껏 잘못된 상식 혹은 몰랐던 것들을 올바르게 알아가 보자!

 

1) 방귀냄새가 안 좋으면 장이 안 좋은 것이다?

답은 아니다. 방귀냄새가 안 좋을 때 사람들은 흔히 장이 안 좋다는 말로 어색한 상황을 무마 한다. 사실은 장이 안 좋은 것이 아니라 섭취한 음식물들이 안 좋은 것이다. 장 기능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 만약 방귀냄새가 안 좋다면 오늘 자신이 먹은 음식들이 굉장히 몸에 안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2)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면 눈이 나빠질 것이다?

세상에 많은 부모님들이 불을 끄고 책 보는 아이들에게 “눈 나빠진다. 불 키고 봐!” 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많은 전문가들이 동의하지 않는 사실이며, 눈이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피로한 상태를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피로가 증가하여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이지 직접적으로 어두운 곳에서 본다고 눈이 나빠지는 것은 아니다.

 

3) 머리를 자주 감으면 탈모가 생긴다?

답은 아니다. 머리를 자주 감으면 탈모가 생긴다는 말에 매일 감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히려 머리를 자주 감고 빗질을 많이 하는 것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예방한다. 덧붙여 머리를 감을 때는 무작정 감는 것이 아닌 샴푸를 잘 행궈 주고 두피마사지까지 해준다면 탈모를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4) 찜질방, 사우나 등 목욕 요법이 비만 치료에 도움이 된다?

찜질방 사우나 등 목욕 요법이 비만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목욕을 통한 체중 감소는 일시적인 탈수 현상으로 체지방 소모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전동식 운동기구 역시 경직되고 수축된 근육을 풀어 근육통을 해소시켜줄 뿐 열량소비와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5) 살을 빼기 위해 단식은 필수적이다?

단시간에 살을 빼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단식은 주의해야 한다. 단식을 하면 체중은 급격히 빠진다. 처음에는 수분이 중점적으로 빠지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근육을 소모하면서 버티고, 몸은 점점 더 에너지를 쓰지 않게 된다. 하지만 이후 단식이 끝나면 결국 요요현상이 더 심해져 살이 잘 찌는 체질로 굳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6) 클렌징 오일은 지성이면 안 쓰는 것이 좋다?

기름과 물은 섞일 수가 없고, 기름과 기름은 서로 섞이듯이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은 기름인 클렌징오일을 쓰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가 클렌징오일로 세안하면 피지를 녹여 더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7)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에 좋다?

많은 사람들이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에 좋다는 말을 하는데 우리의 몸은 사람마다 물을 흡수하는 적정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 양을 넘으면 소변으로 배출되고, 위에도 부담을 줄 수 있다.

황초록 수습기자  chfhr103@hwangryong.com

<저작권자 © 황룡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언론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  |  대표전화 : 063-469-411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곽병선
Copyright © 2011-2021 황룡닷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