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재종료
시민 위해 노래하는 군산시립합창단
권태완 기자 | 승인 2016.06.09 |(0호)

이번에소개할곳은우리대학과가족 회사를 맺고 있는 군산시립합창단이다. 군산시립합창단은 군산시를 대표하는 문 화예술단체라고할수있다.인터뷰에는 합창단의 음악과 기획, 그리고 행정적인 부분까지 모두 총괄해 이끌어 나가는 박 지훈 상임지휘자가 응했다. 

▲ 박지훈 상임지휘자가 업무를 보고있다. 사진촬영 : 권태완 기자 

Q. 군산시립합창단을 소개한다면?

군산시립합창단은 지휘자, 트레이너, 단 무장, 악보계 스텝, 총무, 반주자, 소프라 노, 알토, 테너, 베이스 총 43명으로 구성 되어있다. 단원들과 정기연주회, 기획연주 회, 소공연, 합동연주회, 작은음악회, 순회 연주회를 한다. 가끔 작은음악회 형식으 로찾아가는음악회를할때도있고,해외 로 연주하러 갈 때도 있다. 정기연주회와 기획연주회는 일 년에 6번 진행하고 작은 음악회는 20회, 외부 순회공연은 3회 정도 진행해, 매 연주회마다 천 명 정도의 관객 을 유지하고 있다. 

Q. 군산시립교향악단과의 관계는 어떻 게 되는가?

같은 예술단 소속으로, 합창단은 노래 를 담당하여 성악과 출신의 단원들이 오 디션을 통해 들어와 군산시를 위해 활동 

을 한다면 교향악단은 기악을 담당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Q. 군산시립합창단과 같이 타 지역의 합창단도 있을 것 같은데 전국의 시립합 창단과 교류가 있는가?

다른 시립합창단들과는 지휘자나 스텝 들끼리 연락해서 합동연주를 진행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강릉, 여수와 연계해 합동 연주를 진행했다. 

 

▲ 권태완 기자가 박지훈 상임지휘자와 인터뷰를 진 행하고있다. / 사진촬영 : 군산시립합창단 관계자 

Q. 군산대학교와의 관계가 어떻게 되 는가?

일단 제가 주기적으로 군산대학교 음악 과에 강사로서 지휘법과 합창 강연을 나 가고 있다. 또한 군산대학교 출신 단원들 이합창단에있고올해초에는산업체연 수를 통해 합동연주를 하거나 연습에 참 관하는 등의 관계를 맺고 있다.

Q. 군산대학교와 가족회사를 맺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나?

군산대학교 측에서 먼저 ‘학생들이 경 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라는 연락이 와서 맺게 되었다. 

 

Q. 가족회사를 맺으며 기대했지만 실 

제로 이루어지지 않은 부분이 있는가? 

개인적으로 학생들이 단원처럼 한번 정 기연주회에 참여해 연주를 했으면 하는 데, 학생 참여가 힘들었던 부분이 아쉽다. 

Q. 올해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 

시립합창단은 일단 정기연주회가 주목 적이기 때문에 정기연주회를 잘 마무리 하는것이첫번째목표라고볼수있다. 또한 군산시의 문화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것과 1년에 한 번 롯데월드에서 열리는 합창대 대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것이목표가될수있겠다. 

 

 

 

 

 

▲군산시립합창단의 회의모습 / 사진촬영 : 권태완 기자 

 

 

Q. 마지막으로 군산대학교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군산시립합창단은 군산시민을 위한 합 창단이니, 정기연주회나 기획연주회에서 군산시민을 위로하고, 문화적인 수준을 높이는데 연주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 에 많은 시민들이 관람한다면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 음악 하는 학생들은 군산대학교에서 공부를하면서갈수있는길이많은데진 로의 폭을 좁게 생각하기보다는 넓게 생 각하는 학생들이 됐으면 합니다. 

▲군산시립합창단 / 사진제공 : 군산시립합창단 

 

 

▲군산시립합창단 / 사진제공 : 군산시립합창단 

 

권태완 기자  ran5941@hwangryong.com

<저작권자 © 황룡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태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언론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  |  대표전화 : 063-469-411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곽병선
Copyright © 2011-2021 황룡닷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