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사회 INTERVIEW
지치지 않는 청춘, 국토대장정지치지 않는 청춘, 국토대장정
조은지 기자 | 승인 2018.09.04 |(513호)

우리 학교 제34대 FIRST 총학생회가 주관한 국토대장정이 지난 7월 23일부터 7월 27일까지 4박 5일간 충남 태안군 일대 (안면도 → 남면 → 소원면)에서 진행됐다. 올해 대장정에는 총학생회장 장재양 등 98명의 학생과 이성미 학생취업지원처장 등 10여 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국토대장정에서 무사히 귀환한 참여자 중에서 식품생명공학과 학우(이하A)와 미디어문화학과 3학년 강연호학우(이하B)의 국토대장정 소감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Q. 국토대장정에 지원 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A - 페이스북 총학생회 페이지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80km의 국토대장정에 도전해보고 싶었고, 가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친해지며 이번 여름방학에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B - 함께 자취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다 같이 할 수 있는 색다른 추억을 쌓아보자는 취지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Q. 국토대장정에 가기 전 무엇을 준비했었나요?

A – 매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력을 기르면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려고 하였습니다.

B – 같은 팀원들끼리 친해지기 위해서 술자리도 갖고 운동도 하면서 낙오되지 않게 노력했습니다.

 

Q. 국토대장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A – 뉴스에 나올 정도로 무더위가 심했던 시기에 국토대장정을 출발해서 그런지 오후 2시에 걷는 게 가장 힘들었습니다.

B – 이번 여름 심각한 폭염으로 인해서 걷는 내내 힘들었습니다. 갈증도 많이 나고 햇볕이 너무 뜨거웠죠.

 

Q. 국토대장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무엇이 있나요?

A – 물놀이 했던 게 가장 재미있었고 저녁에 전등을 달아서 예쁘게 꾸며놓고 치킨파티를 했던 날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B – 일정이 끝날 때마다 자유롭게 수영장에서 재밌게 노는 것도 재밌었고, 조장들이 앞에서 재밌게 노래를 불러 주었을 때가 좋았습니다.

 

Q. 국토대장정 필수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선크림입니다. 선크림이 가장 중요해요! 그리고 휴족시간도 꼭 챙기세요. 저녁에 붙이고 자면 그다음 날 그나마 다리가 풀려서 좋더라고요!

B - 무조건 선크림입니다. 햇빛이 너무 강해서 상상 이상으로 살이 타들어 갑니다.

 

Q. 국토대장정에 다녀오기 전과 다녀온 후의 바뀐 점이 있나요?

A - 다녀오기 전에는 도전이라는 걸 해볼까 하며 꿈만 꿔왔지만 다녀온 후에는 도전을 했다는 마음가짐 때문에 다른 것을 할 때도 머뭇거리지 않고 먼저 시도해보고 도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 - 저의 피부 상태...? 처참하더라고요.

 

Q. 앞으로 국토대장정에 가고 싶은 학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 대학생활하면서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추천해드려요~ 같이 걸으면서 조원들과 더 돈독해지고 서로 영차영차 해가면서 걷기 때문에 단합력도 기를 수 있고 잊지 못할 추억들을 만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다음에 또 한다면 다시 한번 참여할 거예요!

B – 국토대장정, 정말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많은 사람을 알게 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대학 생활 중에서 한 번쯤은 가볼 만한 유익한 활동이라고 생각해 추천합니다.

 

청춘은 불가마 같은 뜨거운 날씨 속에서도 도전을 포기하지 않았다. 국토대장정에 다녀온 이들은 앞으로의 고난도 두려워하지 않고 극복할 것 같다고 말했다. 험난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이들에게 수고했다는 박수를 쳐주고 싶다. 앞으로의 이들의 어떤 도전이 이어질지 기대가 된다.

조은지 기자  dmsejddl96@kunsan.ac.kr

<저작권자 © 황룡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언론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  |  대표전화 : 063-469-425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장호
Copyright © 2011-2022 황룡닷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